「패턴 그리고 객체지향적 코딩의 법칙」중에서 정리
Factory |
이름 그대로 객체 생성 enum 등, argument를 통해 구체화된 자식 class의 객체 return new & delete 법칙에 위배 되지 않음 그렇지만 자식 class의 함수를 수행하고 싶을 경우 type 을 통해 downcasting이 이루어져야 함 ( 다중 상속 시 문제가 발생 ) Class ...Factory ( arg e_type ) ( switch ( e_type ) case e1: new CE1; case e2: new CE2;
...) |
Abstract Factory |
연관성 있는 객체들을 모아서 interface를 제공 Example )
Class IABFactory ( interface class ) CCom1Ob : public IABstractFactory { virtual Ob1 * CreateA () ; virtual Ob2 * Createb () ; ...}
pOb1 = CCom1-> CreateA; pOb2 = CCom1-> CreateB; ... delete pOb1 , pOB2 ; |
댓글 없음:
댓글 쓰기